2024「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대상」수상자 선정
- 작물경영, 친환경농업, 축산발전 등 6개 부문 6명 선정 -
□ 강원특별자치도는 올해로 44회째를 맞는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대상」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다. 이번 농업인대상은 제1회 강원특별자치도민의 날을 기념하여 새롭게 거듭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총 6개 부문에서 6명의 농업인과 단체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 이번 시상은 지난 8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추천받은 18명의 후보자들 중에서 총 2회의 심사를 통해 결정됐다. 심사는 서면 및 현지평가, 전문가 평가로 이루어졌으며, 최종 선정은 강원특별자치도지사와 강원일보사장이 공동으로 진행했다.
- 각 부문별 수상자는 △작물경영부문 김건호(횡성) △친환경농업부문 ㈜양구친환경(대표 이동욱, 양구) △수출·유통부문 박범주(인제) △축산발전부문 류재문(양양) △미래농업육성부문 김은솔(평창) △농촌융복합산업부문 ㈜무진장(대표 곽기백․최은정, 강릉)이다.
□ 「강원특별자치도 농업인대상」은 1981년부터 매년 지역의 우수한 농업인과 농업단체를 선발하여 시상하는 도내 농업 부문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영농 의욕과 자긍심을 높이고 강원농업 발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 한편, 시상식은 제29회 농업인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11월 13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시상식은 지역 농업인들의 노력을 기리며, 강원농업의 미래를 밝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및 문의: 강원특별자치도청 농정과 033-249-2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