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고들빼기』가공품 제조 기술 및 김치발효종균(AFY-3)보급을 위한
농식품 연구성과 기술이전식 개최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은 10. 19(월) 2시 농식품연구소에서 관련업체와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왕고들빼기』가공품 제조기술 및 김치 제조용『김치발효종균(AFY-3)』보급을 위한 기술이전식을 개최한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한 왕고들빼기‘선향’품종을 이용한 김치와 간장절임(장아찌) 제조기술을 도내 우수 업체『박광희김치(평창군)』,『후레쉬푸드(평창군)』,『유옥선 장아찌(인제군)』에 기술이전 한다. 이번 기술이전으로 칼륨이 함량이 많고, 항당뇨, 항산화 효과가 높은 왕고들빼기 가공품을 소비자에게 제공 가능하게 되었으며, 재배농가 및 업체는 새로운 소비수요 창출 및 건강한 먹거리로 차별적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 또한, 2015년도 특허출원한 김치발효종균(AFY-3)을 『농업회사법인(주)락천식품(동해시)』에게 기술이전 한다. 김치발효종균(AFY-3)은 내염성과 저온성을 동시에 갖는 우수 종균으로 김치를 담글 때 이용하면 김치의 감칠맛과 청량감이 증가하여 풍미를 좋게하고 김치를 물러지게 하는 연부현상을 지연시켜 아삭한 식감이 오랫동안 유지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 농식품연구소 김상수 소장은 “기술이전 업체가 고품질 상품을 안정적으로 생산 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를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