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지역특산물 가공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11-24
조회수
664
첨부파일
보도자료_설악과자의성_MOU.hwp
(다운로드 수: 169)
내용
강원도농업기술원 ↔ 설악과자의 성 지역특산물 가공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과 설악과자의 성(대표 조성조)은 11. 23(목) 11:00~ 설악과자의 성 속초본사(속초시 조양동 동해대로)에서 지역 특산물 가공 상품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특산물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연구협력 확대가 주 목적이며, 지역의 특산물을 제과제빵에 결합하여 새로운 캐릭터 상품 개발 및 쌀 가공산업의 활성화에 연구 협력하기로 하였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지역 특산물을 이용한 다양한 가공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겨냥해 우리도의 특산품인 쌀, 복숭아를 이용한 쌀가루 응용 상품 및 빵 제조용 발효종 선발 등의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 특산물을 이용한 제과제빵 가공 상품화로 특산물의 재배단지 확대와 지역 업체의 상생협력 체계가 이루어져, 장기적으로 도내 농산물 소비 촉진을 통한 농가 소득의 출발점이 되리라 생각된다.
□ 설악과자의 성은 국내 최초 캐릭터빵 제조 전문회사로 빵, 만쥬, 쿠키, 전병, 떡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특수앙금 제조기, 포앙기계, 성형기, 삼면포장기 등 최신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