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1주년「강원음식 문화 축전」
-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용평리조트 일원에서 선보여 -
○ (사)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회장 임동숙)와 한국총주방장회(KCC, 회장 이민)는 2월 9일부터 11일까지 평창 용평리조트 일원에서「함께 하는 평화, 강원음식 문화 축전」을 개최한다.
○ 이는 전 세계인의 가슴 속에 평화올림픽으로 각인된 2018 평창 동계 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 성공개최 1주년을 기념하고, 올림픽을 계기로 조성된 남북 평화시대를 맞아 음식이라는 쉽고 친근한 주제를 통해 문화적 평화 교류를 기원하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 메인행사가 열리는 2월 10일에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민족의 동질성 회복 및 남북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비빔밥 퍼포먼스가 펼쳐지며, 한국총주방장회, 이북5도 주민, 맛 컬럼니스트 등 초청 게스트와 함께 하는 강원 Food 토크쇼가 개최된다.
○ 이어, 외국인 유학생들이 솜씨를 겨루는 K-푸드「강원나물밥 글로벌 요리 경연대회」가 펼쳐지며, 이들을 강원음식세계화 홍보대사로 위촉 하여 강원의 맛과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 야외에 조성된 남북음식문화 전시관에는 전 세계에 강원 음식의 맛과 우수성을 성공적으로 알린 올림픽 쉼터「강원도라운지」가 재현되며, 올림픽 공식 건배주(설원), 강원나물밥, 대통령 도시락, 북한 향토음식(이북5도민 참여), 강원 우수농특산물가공품 또한 전시될 예정이다.
○ 이 밖에 행사장을 방문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강원음식 퀴즈 이벤트, 강원음식 세계화 홍보 캠페인, 모바일 앱 활용 SNS 홍보 이벤트, 강원 나물밥 ․ 북한음식 시식행사가 펼쳐지며 버스킹, 마술 등 다양한 공연도 함께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