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레일과 강원나물밥 전문점 연계 여행패키지 출시 -
강원나물밥 먹구보구 맛있는 기차여행!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은 강원도내 강원나물밥 전문점과 지역 관광지를 연계한“강원나물밥 먹구보구 맛있는 기차여행”(이하 나먹보) 모집을 9월 21일부터 용산역 여행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 이번 나먹보 패키지는 한국철도공사(코레일) 및 강원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쳐 있는 전 국민들을 위해 건강한 음식과 좋은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정지역 강원도에서 힐링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여행상품이다.
○ 도농업기술원이 개발한 강원나물밥은 면역력 증진에 도움 되는 100% 도내산 산나물이 가득 들어가 있으며, 전문점은 강원도 내 5개 시군(춘천, 속초, 횡성, 영월, 화천)에 위치하고 있다. 5가지 상품으로 구성된 나먹보 여행패키지는 해당지역의 인접한 기차역에서 하차한 뒤 매일관광에서 준비한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소규모 가족단위 프로그램으로 여행객의 안전 및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각 지역별로 선정된 대표 관광지로는 춘천의 구곡폭포, 속초의 외옹치 바다향기로, 횡성의 횡성호수 둘레길, 영월의 선암마을, 화천의 평화의 댐 등이다.
○ 강원도농업기술원 유용선 농촌지도사는“앞으로도 강원도에서 더 다양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누릴 수 있는 음식관광 상품들을 발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