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 곤달비, 봄내음 가득 이색 요리로 면역력 충전!
- 지역특화품목, 신소득 산채 육성, 비타민 풍부 원기회복 식재료 레시피 -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은 소비시장 다변화에 따른 신소득 작목 육성과 시장 경쟁력를 확보하고자 재배기술 지원부터 식재료 소비시장 확대를 위해 매월「이달의 식재료」를 선정, 누구나 쉽게 조리 가능한 레시피를 개발‧보급하고 있다.
□ 봄내음 가득한 3월~4월은 냉이, 두릅, 곰취, 곤달비 등 강원도 산채가 풍성한 식탁을 준비하는 계절이다.
식욕을 잃기 쉬운 봄철, 입맛을 돋워주고 코로나 19로 지친 국민들의 면역력 상승에 기여하고자 이색요리 ‘곤달비 베이컨 볶음’과 봄의 싱그러운 향과 색을 품은 ‘곤달비 페스토 파스타’ 레시피 2종을 소개한다.
〇 단백질, 칼슘, 각종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저칼로리 식품인 곤달비는 곰취와 모양이 비슷하나 쓴맛이 적고 식감이 좋아 생으로 쌈을 싸서 먹거나 나물무침, 묵나물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다.
이에 2022년 신소득 산채작목으로 육성중인 ‘눈꽃 곤달비’ 시장 출시와 더불어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제공한다.
□ 최종태 강원도농원기술원장은 “건강‧안심먹거리 생산과 더불어 지역 식재료 활용 레시피를 보급하여 도내 농산물 부가가치 증진 및 농업소득 향상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