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신품종 콩 『청아』, 『대왕2호』, 『약선』의 유통시장 평가결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02-26
조회수
404
연도
2019
담당자
안용진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19yn0314.pdf
(다운로드 수: 894)
내용
신품종 콩 『청아』, 『대왕2호』, 『약선』의 유통시장 평가결과
□ 정보 내용(시장평가)
- 청아
∙ (마케팅전략) 가공 우수성을 활용한 직거래 유망
∙ (장점) 크기가 일정함.
∙ (단점) 콩 선별이 필요해 보임. 색상과 표면이 균일하지 않고 대원에 비해 껍질이 보임.
- 대왕2호
∙ (마케팅전략) 알이 굵고 좋아 서울 양곡도매시장 시장런칭
∙ (장점) 콩 빛깔과 균일도가 우수함. 알이 크고 색상이 좋음
∙ (단점) 선별이 약간 미흡. 색이 균일하지 않음
- 약선
∙ (마케팅전략) 속청 보다 불리하므로 두유 가공용으로 특화
∙ (장점) 알이 크고 균일
∙ (단점) 광택이 없음. 속이 푸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