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신품종 사과 『홍금』의 소비자 평가 결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5-12
조회수
265
연도
2020
담당자
안용진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0yn0315.pdf
(다운로드 수: 274)
내용
신품종 사과 『홍금』의 소비자 평가 결과
○ 배경 및 필요성
◦ 홍금 사과 신품종의 소비자패널 대상 시장성 평가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품종개발, 시장정보 수집 및 대응, 신품종 소개 및 홍보, 시식 등으로 신품종의 안정적인 시장정착 유도
○ 정보 내용
◦품종육성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연구소 육종, 정선군 특산단지 육성
◦마케팅전략
- 외관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됨
∙ 크기, 모양, 색택 등 외관이 우수하다는 평가
∙ 시식, 품종설명, 청정이미지를 병행해 판매하는 것이 유효
- 외관이 우수하다는 점에서 선물용으로 좋을 것이라는 의견
∙ 선물용은 평가품목보다 큰 크기(2~3번 정도)로 판매 필요
- 산도가 과도하지 않아서 장년층에서 선호할 것이라는 의견
∙ 홍로 선호하는 장년층은 홍금을 선호할 것으로 예상
- 추석 이후 홍로의 자리를 대신하는 역할로 홍금이 적절
∙ 추석 이후 홍금이 홍로를 대체하면 시장성이 클 것으로 전망
◦홍금사진
○ 파급효과
◦ 홍금 사과 신품종의 마케팅 전략 제시로 시장경쟁력 제고
이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