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아스파라거스 가공품』의 소비자 평가 결과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5-12
조회수
311
연도
2020
담당자
안용진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0yn0314.pdf
(다운로드 수: 248)
내용
『아스파라거스 가공품』의 소비자 평가 결과
○ 배경 및 필요성
◦ 아스봉, 아스진 아스파라거스 가공품의 소비자패널 대상 시장성 평가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품종개발, 시장정보 수집 및 대응, 신품종 소개 및 홍보, 시식 등으로 신품종의 안정적인 시장정착 유도
○ 정보 내용
◦제품개발 강원도농업기술원 박지선, 임재길, 최성진, 함진관
◦제품특징
- 아스봉(아스파라거스 젤리포)
∙ 오리지널, 가시오가피, 콜라겐 3종 개발, 선택의 폭을 넓힘
∙ 아스파라거스 함유 비타민C가 콜라겐 체내흡수율을 높임
∙ 젤리 형태로 되어있어 휴대성이 용이함
- 아스진
∙ 아스파라거스와 한방약재를 혼합하여 피로회복과 폴리페놀 성분으로 숙취해소용으로 휴대하기 편하고 먹기 편한 형태로 개발되었고, 동물실험에서 알코올 감소효과를 확인함
◦마케팅전략
- 아스봉(아스파라거스 농축액)
∙ 오리지널은 전 연령층, 가시오가피는 중장년층, 콜라겐은 여성층을 대상으로 선택적,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함
- 아스진
∙ 숙취해소와 건강에 좋다는 기능성을 중점 홍보해야 하고, 많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음료 형태의 출시 검토 필요함
○ 파급효과
◦ 아스파라거스 가공품의 마케팅 전략 제시로 시장경쟁력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