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파프리카 소비자 구매특성
작성자
강원도농업기술원
등록일
2022-07-20
조회수
1558
연도
2021
담당자
신동호
구분
품종출원
첨부파일
2021yn0217.pdf
(다운로드 수: 481)
내용
■ 배경 및 필요성
◦ 파프리카에 대한 구체적인 소비자 구매특성 정보 제공
■ 정보 내용
◦ 적용대상: 파프리카 재배농가, 관련 연구사, 지도사 등
◦ 분석자료: 농촌진흥청 소비자패널 가계부 자료(’10~’20)
- 누적 패널수 13,041명, 구매자수 10,010명, 구매건수 52,527건
◦ ’10~’20 기간 전체 소비자패널 구매특성
- 전체 소비자패널 중 구입가구 비율은 76.5%
- 가구당 평균 구입액은 10,552원
- 1회 구입액은 2,669원
- 연간 구입 빈도는 3.96회임
◦ (연령) 조사기간(’10~’20) 연령별 평균 구입액은 50대 3,502원으로 가장 높음
◦ (소득) 소득이 높을수록 구입액이 높게 나타남 → 조사기간 중 구매액은 소득별 격차가 줄고, 전체적으로 상승하는 경향
◦ (가족 수) ’10~’20년 평균 구매액은 4인 > 3인 > 2인 > 5인 > 1인 > 6인 이상 순 (’19년 이후 2인 가족 구매액이 가장 높음)
◦ (구입처) 슈퍼마켓 > 대형마트 > 전통시장 순
◦ 구매 후 활용 방법은 샐러드(35.3%) > 생식(34.2%) > 볶음요리(27.2%) 순
■ 파급효과
◦ 파프리카의 강원도 재배현황과 소비정보가 연계된 분석자료 제공으로 농업 R&D 및 농가 의사결정 지원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