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팥차 소비자평가 결과에 따른 마케팅 전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23
조회수
69
연도
2023
담당자
김용복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3yn05_06.pdf
(다운로드 수: 88)
내용
팥차 소비자평가 결과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배경 및 필요성
。소비자 대상 시장성 평가를 반영한 제품개발,시장정보 수집 및 대응,시식이벤트 등을 통하여 괄 가공품의 안정적 시장진입 유도
■ 정보내용
。팥차 마케팅 전략
- 디카페인 제품으로 임산부,환자 등 수요층에 대한 적극 홍보
- 농촌진흥기관(강원농업기술원) 개발 품종인 점과, 농촌진흥청 특허기술로 제조 등 소비자 설득
- 커피처럼 콜드브루(로스팅 후 냉수 추출) 제조방식을 포장지에 표기로 마케팅 측면고려
■ 파급효과
。팥차의 마케팅 방향 제시로 시장경쟁력 제고
。소비자평가 결과 환류로 소비시장에 적합한 제품개발 영농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