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수수가공품(미숫가루, 누룽지) 소비자 평가 결과에 따른 마케팅 전략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4-23
조회수
88
연도
2023
담당자
김용복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3yn05_05.pdf
(다운로드 수: 69)
내용
수수가공품(미숫가루, 누룽지) 소비자 평가 결과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배경 및 필요성
。소비자 대상 시장성 평가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제품개발,시장정보 수집 및 대응으로 수수 가공품의 안정적 시장진입 유도
■ 정보 내용
。수수 미숫가루 마케팅 전략
- 고유색깔,고소한 맛,시식 후 속 편함 등 차별화한 적극적 홍보전략 필요
- 제품의 개폐시 쉬운 커팅,포장단위 등 소비자 요구 반영한 편리성 개선
- 높은 가격의 소비자 가격부담은 생산비 인하 등 적정 판매가격을 낮출 수 있는 방안 마련 필요
。수수 누룽지 마케팅 전략
- 지역특화작목 수수를 활용한 보랏빛 색깔로 식감을 돋게하는 색감,포장 디자인 차별화로 소비확대 유도
- 간편식 소비수요 증가에 맞는 누룽지 과자 등 다양한 제품 확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