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참당귀 가공품(리얼당귀) 소비자 평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작성자
김용복
등록일
2025-05-26
조회수
30
연도
2024
담당자
김용복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4yn05_04.pdf
(다운로드 수: 19)
내용
참당귀 가공품(리얼당귀) 소비자 평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협력과 김용복)
■ 정보 내용
- 주요특성: 강원 평창(진부) 참당귀를 활용한 건강음료, 인지능력 향상, 항염 · 항산화 기능성 성분 데커신 함유
- 마케팅전략
· 맛: 신맛과 단맛의 부조화 → 부재료 구성 비율 조정
· 용량: (1안) 100~120㎖, 병포장 / (2안) 500㎖, 페트용기
· 상풍며이 '리얼당귀' → (소비자 의견) '참당귀 한뿌리'
■ 파급효과
○ 지역특화작목 참당귀 가공품 마케팅 방향 제시로 시장경쟁력 제고
○ 참당귀 가공음료 소비자평가 결과 환류로 소비지향적 가공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