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약선나물밥 시장성 평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작성자
신동호
등록일
2025-05-26
조회수
26
연도
2024
담당자
신동호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4yn05_03.pdf
(다운로드 수: 23)
내용
약선나물밥 시장성 평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협력과 김용복)
■ 정보 내용
○ 주요특성
- 곤드레, 더덕순, 도라지순, 땅두릅순 등 나물 활용,
-뼈 건강, 약리효과 특허 활용한 건강식 간편식품
○ 마케팅 전략
- 냉동밥 맛과 식감: 찹쌀 등을 활용한 냉동밥의 식감 개선 필요
- 포장단위: 300g에서 210~250g 수준으로 축소(용량, 가격 하향 조정)
- 다양한 소비자 기호에 맞는 간 조절 방법 모색(추가 소스 동봉 등)
- 포장디자인 개선 필요
- 온라인, 홈쇼핑에 강점, 구독형 정기배송 판매 가능
■ 파급효과
○ 냉동 나물밥 마케팅 방향 제시로 시장경쟁력 제고
○ 시장성평가 결과 환류로 품질개선 및 소비자 지향적 가공품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