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토종다래 주스 시장성 평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작성자
신동호
등록일
2025-05-26
조회수
28
연도
2024
담당자
신동호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4yn05_02.pdf
(다운로드 수: 23)
내용
토종다래 주스 시장성 평가에 따른 마케팅 전략 (연구협력과 신동호)
■ 정보 내용
○ 주요특성(토종다래 주스 "다래는 달다래")
- 강원 토종다래를 활용한 음료
- 면역증강, 항염증 · 항산화 작용, 장기능 개선 효과
○ 마케팅 전략
- 맛 보완: 단맛이 강하고 인공적임 → 상큼함 보완, 설탕 최소화
- 포장단위 세분화(휴대용 100 →120㎖, 대용량 800㎖)
- 소비 타겟팅 설정 필요, 맞춤형 포장 디자인 개발
- 급식, 온라인, 홈쇼핑에 적합
- 주산지 지역 연계 마케팅(소비자의 다래에 대한 인식 부족)
■ 파급효과
○ 토종다래 주스 마케팅 방향 제시로 시장경쟁력 제고
○ 시장성평가 결과 환류로 품질개선 및 소비자 지향적 가공품 개발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