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과제명
가공분야 사이버 판매 농업인의 마케팅 차별화 사례분석
연구책임
안용진
등록일
2006-06-15
조회수
2946
연도
2005
연구과제명
농산물 e-비즈니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과제구분
농경공동
첨부파일
ares050121.pdf
(다운로드 수: 803)
내용
사업구분 |
농경공동 |
수행구분 |
전반기 |
연구기간 |
’05~’06(1년차) | ||
연구과제명 |
농산물 e-비즈니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연구책임자 |
오상헌 | ||||
세부과제명 |
가공분야 사이버 판매 농업인의 마케팅 차별화 사례분석 | ||||||
세부과제책임자 |
북부농업시험장 지방농업연구사 안 용 진 (033-458-4783) | ||||||
색인용어 |
e-비지니스, 농산물, 농업인, 마케팅, 가공 |
4. 주요결과요약
- 키워드 광고의 경우 광고실시 3개월 후 84%의 방문자 증가를 보였고, 오버추어 광고는 100% 증가하였으나 개설초기에 키워드광고와 오버추어 광고를 적절히 같이 실시한 결과 100배의 규모로 방문자 수가 증가하였음
- 전자상거래 성공요인
- 차별화된 고품질 농산물 판매
- 철저한 고객관리로 고객만족 실현
-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으로 단골고객 확보
- 전자상거래 쇼핑의 편리성 구현
- 초심을 잃지 않는 홈페이지 운영과 지속적인 컨텐츠 개선
이전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