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이미지

농업기술정보

강원특별자치도의 영농환경 및 재배기술 발전을 위해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에서 분석한 농업기술정보를 제공합니다.

시험연구보고서

농업연구지도

본문 시작
세부과제명
가공분야 사이버 판매 농업인의 마케팅 차별화 사례분석
연구책임
안용진
등록일
2006-06-15
조회수
2946
연도
2005
연구과제명
농산물 e-비즈니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과제구분
농경공동
첨부파일
ares050121.pdf (다운로드 수: 803)
내용

사업구분

농경공동

수행구분

전반기

연구기간

’05~’06(1년차)

연구과제명

 농산물 e-비즈니스의 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연구책임자

오상헌

세부과제명

 가공분야 사이버 판매 농업인의 마케팅 차별화 사례분석

세부과제책임자

 북부농업시험장  지방농업연구사  안 용 진 (033-458-4783)

색인용어

 e-비지니스, 농산물, 농업인, 마케팅, 가공

4. 주요결과요약

  • 키워드 광고의 경우 광고실시 3개월 후 84%의 방문자 증가를 보였고, 오버추어 광고는 100% 증가하였으나 개설초기에 키워드광고와 오버추어 광고를 적절히 같이 실시한 결과 100배의 규모로 방문자 수가 증가하였음
  • 전자상거래 성공요인
    - 차별화된 고품질 농산물 판매
    - 철저한 고객관리로 고객만족 실현
    -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으로 단골고객 확보
    - 전자상거래 쇼핑의 편리성 구현
    - 초심을 잃지 않는 홈페이지 운영과 지속적인 컨텐츠 개선
ares050121.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