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안중찬)에서는 요즘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강원도로의 정착 유도를 위해 서울(페럼비즈니스센터)에서「도시직장인 귀농․귀촌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최근에는 삶의 여유를 찾고 자연에서 살기위한 귀농과 농촌에서 돌파구를 찾으려는 청년들의 취업귀농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과 접근성이 많이 향상된 강원도로의 귀농․귀촌 증가가 매우 기대된다.
○ 이에 따라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는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직장인들(3기 120명)을 대상으로 한 기초교육을 통해 강원도와 귀농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체계적인 귀농․귀촌 준비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
○ 또한 이론과 병행하여 새롭게 실시되는 현장교육은 가족과 함께 서울에서 귀농열차를 타고 강원도(원주, 영월)에 도착, 농장주와 1박2일을 지내며 농촌, 농업체험을 할 계획이다.
○ 강원도전자상거래농업인연합회원 중심으로 구성된 농장주들은 주인의식과 봉사정신으로 강원도와 우리 농업을 알리고 귀농․귀촌 멘토로서의 역할도 톡톡히 해내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 아울러 도시민들에게 강원도와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를 새롭게 인식시켜 우리도가 살기 좋은 최고의 귀농․귀촌 지역으로써 이미지를 높이는데 그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1기 교육은 6월 30일까지 신청․접수(http://cafe.naver.com/gwacademy) 후 7월 5일부터 실시된다.
[첨부 : 도시직장인 귀농귀촌 교육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