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귀농 강원도에서 답을 찾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안진곤)은 수도권 주민들을 대상으로 강원도로의 귀농귀촌 정착을 위해 7. 1(화) 19:30 시그니쳐타워(서울 중구 청계천로 100)에서 「도시민 귀농?귀촌교육」개강식을 개최했다.
○ 이번 교육은 7월~9월까지 2기에 걸쳐 100명을 대상으로 “성공귀농 강원도에서 답을 찾다”라는 주제로 매기 5회의 이론교육과 현장체험 1회 등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교육시간은 19:30~22:00 이다.
○ 강원도는 수도권과 지리적으로 가깝고, 고속도로 개통에 따른 통행시간 단축과 깨끗하고 쾌적한 자연환경 등으로 도시민이 살고 싶어하는 귀농귀촌 최적지로 각광받고 있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는 2011년부터 지방자치단체에서 최초로 서울에서 도시민 귀농귀촌 교육을 운영해 왔으며, 이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가족들이 귀농하는 등 큰 성과를 얻었으며, 무엇보다 강원도로의 귀농,귀촌을 활성화시키고 이미지를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하였다.
○ 특히 농장주와 함께하는 현장체험은 교육생이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귀농귀촌 최적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홍천과 화천의 우수농가와 가족간 1:1로 1박2일 동안 영농활동 등 실제 농촌생활을 체험함으로써, 도시민이 우리 농업, 농촌에 대한 가치를 함께 느끼고, 강원도로의 귀농귀촌을 결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