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농업기술원, 맞춤형 농촌현장 종합컨설팅 운영 -
□ 정선군에서 7. 16(목), 사과재배농업인 50여명을 참석한 가운데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맞춤형 농촌현장 종합컨설팅을 추진한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에서는 도내 주요 작목에 대하여 현장 중심의 종합컨설팅을 연중 운영하고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 컨설턴트와 함께 현장 중심의 기술지원 확대로 영농현장의 애로사항을 신속하게 해소하고,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품종 등 현장접목을 통하여 ‘전국 1의 농업소득 강원도’를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 이번 종합컨설팅은 정선군에서 기후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작목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사과의 품질향상을 위하여 사과연구소 등 전문 컨설턴트로 구성된 사과 컨설팅팀이 재배기술, 병해충방제, 토양관리, 가공 분야에 대한 다양한 문제점이나 애로사항을 풀어갈 계획이다.
□ 상담을 통한 컨설팅은 물론 최근 핵심기술을 중심으로 과수원 현장에서도 다각적인 컨설팅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특히, 최근 발생되는 병해충의 효율적 관리요령, 장마철 과원 관리 요령, 수세관리, 유목기 수형관리기술 등 현장에서 겪고 있는 문제들을 해결하고자 한다.
다양한 재배농가들의 교육수요를 해결함으로써 소비자가 요구하는 우수한 품질의 사과를 생산하고 이에 따른 농가 소득을 창출해 나가고 농업인의 기술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