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원(원장 박승남)은 11. 17.(화) 오전 10시 영월 동강시스타에서 시군 농업기계 담당자 및 관계관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5년 농업기계교육훈련사업 평가회”를 개최한다.
□ 농업기계 교육훈련사업 평가회는 농업기계 전문기술 교육인 기계화영농사 교육, 농업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농업기계 안전운행 교육, 농업기계 순회교육 및 농기계 임대사업 운영 등 사업 추진상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업무의 효율성 제고로 농기계 훈련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 이번 평가회에서는 세계의 농업기계 변화와 한국의 농업기계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김상헌 교수)과 농업인들을 위해 열정을 아끼지 않고 농업기계 교육훈련사업 및 농기계 임대사업장을 운영한 시군 농기계담당 우수공무원 3명(동해 김형국, 횡성 박종현, 양양 전계영)에게 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 한편 2015년도 도단위 농업기계 순회기술교육은 총 37회 69개 마을에서 농업인 589명에게 농기계 801대를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담당자가 농업기계 고장 진단을 하면 부분정비 및 부품교체는 농업인이 직접하도록 하는 등 유사시에 대처를 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켜 농업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와 아울러 농업기계 보관 관리요령 및 안전사용법에 대한 교육과 농업기계 안전운행 교육을 중점실시해 안전사고 예방과 농업인의 생명보호에도 힘썼다.
□ 2016년도에는 농기계 안전교육, 농기계 기술역량 강화교육, 여성친화형 농기계 등 공무원 및 농업인 91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