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이미지

농업상담소통

행정정보 공개 및 농업인 간의 소통을 위해
농업소식 소통 및 홍보의 창구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본문 시작
제목
맛있는“오륜감자”내년부터 마트에서 만나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8-09
조회수
719
내용

- 오륜감자 농가실증시험 현장평가회 -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은 8. 10(수) 14:00~16:00, 평창군 용평면(백옥포리 500) 김호식 농가 포장에서 시군농업기술센터 담당공무원, 유관기관 관계관, 감자재배 농업인 등 50여명을 대상으로 “오륜감자 농가실증시험 현장평가회”를 개최한다.

○ 현장평가회에서는 오륜감자 품종과 재배특성에 대한 설명, 재배포장 관찰 및 수확시연, 식미 테스트 순서로 진행되며, 다년간 시험재배에서 보여준 다수확, 고품질의 특성을 현장에서 평가하고, 내년도 재배에 관심이 있는 농업인에게 실질적인 정보 제공의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한 오륜감자는 줄기가 굵어 쓰러짐에 강하며, 병해충에 강해 친환경재배에 유리하고, 10a당 수량이 3,600~4,700kg으로 기존 재배품종인 수미에 비해 많다.
 또한 전분함량이 15.5%로 높아 찐감자, 프렌치프라이, 감자전 등 전분이 많고 팍신한 맛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적합한 품종이다. 특히 꽃이 흰색으로 크고 아름다우며, 꽃피는 기간이 길어, 경관작물로서도 가치가 있다.

○ 올해 감자종자진흥원에서 보급종 씨감자 40톤을 생산중에 있으며, 내년 도내에 30ha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2017년도 하반기부터 시중 마트에서도 오륜감자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재배형태와 감자의 용도별로 특성화된 신품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감자에 대한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오륜감자_농가실증시험_현장평가회(160810).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