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붐 조성을 위한 -
제24회 생활개선회 강원도대회 “한마음 합창제”
○ (사)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회장 임동숙)는 제24회 생활개선회 강원도대회 “한마음 합창제”를 8. 26(금) 10:00~17:00, 춘천문화예술회관에서 회원 및 내빈 등 2천여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생활개선회는 지역사회 발전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을 위해 1958년 조직되어 현재 도내에는 7천여 회원이 농촌문화를 선도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농촌여성 단체이다.
○ 이번 대회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뜻을 모으기 위한 도내 시군별 합창경연을 한다. 실적전시, 문화공연, 홍보행사 등 도 대회 때마다 반복하던 행사내용에서 벗어나 회원들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해 직접 만들어가는 “한마음 합창제”가 개최되는 것이다. 또한 우리 쌀 소비촉진을 위해 쌀가공품 전시회 및 쌀빵나눠주기 등 부대행사도 갖을 예정이다.
○ 합창제 개최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다. 하나된 목소리로 2018년 강원도에서 열리는 세계인의 축제인“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 붐 조성에 생활개선회가 적극적으로 동참하고, 함께하는 합창을 통해 활기를 불어넣고자 하는 것이다. 또한 합창은 건전한 농촌 가정을 육성하고자 하는 생활개선회의 설립이념과도 부합한다.
○ 임동숙 한국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장은“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개최와 화합의 상징인 올림픽을 위해서 생활개선 회원이 앞장서서 역할을 다할 것이다”라며 앞으로의 활약상을 다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