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은 9. 6(화) 10:00~, 강원도농업인단체 회관에서 유·초·중등교원, 농업인, 공무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농촌 교육농장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 및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제1부 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는 서류심사를 통과한 4농장이 참가해 PT 발표심사와 교구·교재, 성과물 전시평가를 통해 우수농장을 시상하고, 제2부 농촌교육농장 사업설명회는 도내 유치원, 초·중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농작물, 동물, 전통기술 등 테마별 농장 소개와 체험행사 및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 16시군 69개 농촌교육농장을 지속가능하고 체계적인 교육농장모델로 육성하기 위해 변화하는 교육계의 흐름에 적합한 교수방법과 학습능력을 갖추고,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도내 교육당국에 홍보함으로써 농업·농촌의 사회적 중요성 및 공익적 가치를 대내외적확산에 그 목적이 있다.
농업기술원은 그 동안 농촌교육농장 교사양성 기초‧심화교육, 자유학년제 및 치유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하는 등 농장주의 역량을 강화하고, 품질인증 컨설팅을 지원하여 농장의 체계적인 품질관리 향상에 주력하였다.
생활자원과 최경희 과장은 “앞으로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 등 다양한 교육수요가 반영된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안전과 오감·생태체험 중심의 경쟁력있는 농촌교육농장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