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來(오세)요, 강원도 농촌체험愛 빠져봅시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은 29일부터 5월 14일까지「봄 여행주간」을 맞아 농촌에서 다양한 체험과 배움, 건강 먹거리와 휴양을 즐길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 전통테마마을, 농가맛집 등 농촌에서의 특별한 봄 여행을 추천하였다.
○ 현재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 전통테마마을 89개소 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이 중 10개소(교육농장 8, 농가맛집 2) 에서는 봄 여행주간을 맞아 체험상품과 농산물에 대해 20%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 농업‧농촌아! 네가 있어서 고마워~!
○ 농촌교육농장은 단순한 농촌체험을 지양하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살아 있는 교육의 場이다. 농산물, 동물, 벌, 곤충, 천연염색, 전통음식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추억을 만드는 낭만힐링 프로젝트!
○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과 산나물 등을 이용한 산야초 정식, 나물밥, 송이밥상 등 착한음식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바쁜 생활과 인스턴트 음식으로 지친 이에게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즐거운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농촌전통 테마마을에서는 도내 청정자연 그대로의 공간에서 전통문화체험과 볼거리와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어렸을 때 고향의 추억을 일깨우고, 아름다운 꿈을 심어주는 시골 친척집 처럼 넉넉한 테마마을은 마을의 고유자원을 발굴하여 도시민이 체험하고 학습하게 하는 장을 마련하고, 독특한 농촌문화의 맥을 잇고있는 곳이다.
○ 강원도농업기술원 박흥규 원장은 “강원도는 청정 자연 속에서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가족 휴양지로 제격이며, 앞으로 다양한 소비자가 만끽할 수 있는 농촌체험 힐링 프로그램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일부 체험장에서는 계절성과 현지사정으로 체험이 제한되거나, 일정 및 할인내역 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사전확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