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올 여름 휴가, 설렘 가득한 강원도에서 농촌체험 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7-07-21
조회수
486
첨부파일
여름_농촌체험_보도자료.hwp
(다운로드 수: 246)
내용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에서는 여름 방학과 휴가를 맞아 농촌에서 이색 체험, 아름다운 풍경, 건강한 먹거리가 가득한 농촌교육농장, 농가맛집, 테마마을 등을 통해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즐겁게 지낼 수 있는 도내 농촌체험장 90개소를 추천했다.
○ 먼저, 농촌교육농장은 블루베리·복숭아 등 도내 청정 농산물 수확과 먹거리 체험, 소·돼지·장수풍뎅이 등 곤충·동물과 교감하기, 다양한 식물체험 등 농촌교육 프로그램을 학업에 지친 아이들에게 행복지수를 상승시키는 오감만족 교육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 농가맛집에서는 농촌의 경험과 지혜, 이야기를 결합한 농촌복합 식문화 공간으로 전통 식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고, 지역의 농산물을 이용한 더덕영양밥, 송이밥상, 질상(모밥), 두릅밥 정식 등 향토음식을 제공하여, 바쁜 도시생활과 패스트푸드에 길들여진 지친 이들에게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힐링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이 밖에도 어렸을 때 고향추억을 일깨어주고, 이색 즐길거리가 가득한 도내 체험장에서는 다양한 행사와 축제를 준비하고 있다.동해 봉정마을에서는 7.21~27일까지 연꽃축제와 연계한 천연염색 축제가 개최되고, 횡성 고라데이 마을에서는 가족사랑 농촌체험(7.28~30), 심마니 체험, 봉명폭포트레킹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영월에서는 동강축제와 연계한 삼굿프로그램과 카누시연 등을 8.3~6일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장(원장 박흥규)은 “도내 농촌체험장은 청정 자연속에서 이색체험을 즐길 수 있어, 여름 휴가지로 제격이고, 다양한 수요자가 만족하는 농촌체험관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일부 체험장에서는 계절성과 현지사정으로 체험이 제한되거나, 변경될 수 있으니 방문 전에 사전확인 바랍니다.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