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이미지

농업상담소통

행정정보 공개 및 농업인 간의 소통을 위해
농업소식 소통 및 홍보의 창구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본문 시작
제목
강원도 백합, 칼라 중국 수출 계약 체결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3-06
조회수
614
내용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에서 강원도에서 개발한 백합 품종 10만구와 칼라 품종 1만구의 중국 수출을 위한 계약식을 체결한다. 백합과 칼라 품목에서 대규모 수출은 처음으로 향후 대 중국 수출시장 확대와 지속적인 수출을 위해 3월 6일(화) 오전 9시 30분에 소회의실에서 수출입업체인 3G바이오그룹과 우리도 백합, 칼라 종구 생산 농가와의 수출 계약식을 체결한다.  

○ 강원도는 품종 개발과 함께 보급 확대를 위해 백합은 백합종구 전문생산단지(강릉백합영농조합)를 중심으로, 칼라는 원주 칼라세상 해란농원과 춘천 화림농장을 중심으로 품종과 함께 구근을 보급하고 대량 생산을 추진하여 왔다. 3G바이오그룹은 1997년부터 중국 곤명에서 화훼 생산∙판매, 농자재 유통, 화훼 수출∙입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업체로 중국 화훼 최대 생산단지인 곤명에서 20년간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 본 계약은 최초의 대규모 종구 수출 계약으로 백합은 대일본 꽃 수출에 국한되어 있었으나 수출국과 품목의 획기적인 변화로 우리나라 백합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일이다. 3G바이오그룹은 이번 기회를 통해 4억구 시장의 중국시장에서 한국 백합의 지평을 넓혀 나갈 계획이며 이미 ‘19년 50만구 수출을 위해 생산 농가와 공동 추진중에 있다. 칼라 구근은 백합과 병행하여 추진하며 품목 확대와 구근 수출의 장을 계속 열어나갈 계획이다.

○ 방순배 원예연구과장은 침체된 한국 화훼 발전을 위해 지금까지 네덜란드로부터 구근을 수입하여 재배하여 왔으나 자체 신품종 육성과 자급화로 일본 위주 꽃 수출에서 수출국 다변화와 구근 수출 등 품목 변화로 돌파구를 찾고 있다. 강원도가 계속해서 수출 화훼의 선도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민관이 협력하여 최선의 노력을 해나갈 계획이다.  

 

화훼_신품종_수출_계약식_홍보_보도자료(20180306-V3).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