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 대표음식으로 육성중인「강원나물밥」이 서울 강남의 고급아파트인 “아크로리버파크”에서 10월 20일부터 조식서비스를 개시 한다고 밝혔다. 해당 아파트는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 있는 1,612세대의 고급 아파트로서 지난 2주간의 시범운영을 거쳐 본격적인 호텔식 조식서비스로 시판되고 있다.
○ 호텔식 조식서비스는 1인가구, 맞벌이 및 노인가구 증가에 따라 일부 고급 아파트 입주민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호텔식 조식서비스의 메뉴 구성은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호텔 총주방장을 지낸 배한철 셰프가 구성하였다. 배한철 셰프는 지난 평창 동계올림픽과 패럴림픽 기간동안 VIP라운지 운영을 총괄하여 강원의 맛과 식재료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여 지난 8. 27일 강원도 명예도지사로 위촉한 바 있다.
○ 조식서비스의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6시 30분부터 오전 9시까지,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7시~오전 9시 30분까지 3시간가량 운영하고 있다.
한식으로 제공되는 강원나물밥은 된장국, 수란과 요구르트 시리얼로 구성되어 6,800원으로 나물향이 진하고 맛이 좋은 주민들의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다음주 부터는 강원도산 나물 2가지를 넣어서 만든 닭갈비볶음밥도 메뉴로 제공된다.
○ 조식서비스를 담당하는 케이터링 업체 “메리버스트”는 호텔식 조식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로서 노하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강원나물밥이 조식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인근 2~3개소의 아파트에서 큰 관심을 갖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앞으로 3개월간 운영실적에 따라 장기계약을 할 수 있다.
○ 농업기술원에서는 앞으로 우리도의 우수농산물로 만든 고품질의 강원나물밥을 조식서비스에 관심있는 아파트에 호텔식 조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있으며, 대형마트 판매 등과 함께 강원나물밥에 대한 인지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