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농업전문가 및 데이터 조사요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9월24일(목)과 9월25일(금) 양일 동안 『스마트농업전문가 및 데이터 조사요원」 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도내 11시군, 130농가를 대상으로 『농업 빅데이터 수집 및 데이터 인프라 구축』 을 위한 사업으로
○ 작목별 재배 전주기(환경, 생육, 경영) 데이터 조사를 위한 스마트농업 전문가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 이번 교육에는 강원도 대표 스마트팜 작물인 파프리카와 토마토의 시설재배 에 대하여 강원대학교 장동철 박사님이 현장에 필요한 맞춤형 강의를 한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스마트농업전문가육성을 위한 교육이 24회차로 농업데이터를 활용한 생산성 향상 및 정밀농업을 위한 기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 앞으로 수집한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여 농가 현장컨설팅도 분기별로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 최종태 농업기술원 원장은 ‘일자리 창출과 농업 분야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동시에 수행하는 스마트농업전문가 육성으로 농업분야 그린뉴딜과 디지털 뉴딜을 견인하며, 빅데이터 기반의 스마트농업을 통하여 예측가능하고, 안정적인 생산시스템 확립과 농업 근로환경 개선 등 미래 지향적인 강원농업 발전을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