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빅데이터 분석·활용 중앙경진대회』
강원도농업기술원 개인부분 최우수, 기관부분 장려상 수상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은 12월18일(금)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2020 빅데이터 분석·활용 경진대회」 에서 개인부분 최우수, 기관부분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 본 대회는 농업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 경진을 통한 스마트농업인력 역량강화를 위하여 개최되었으며, 전국 9개 도농업기술원이 모두 참가하였다.
○ 『농업빅데이터 수집 및 인프라 구축사업』 결과의 일환으로 각도원에서 양성한 스마트농업전문가들이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농가현장 컨설팅에 활용한 내역을 평가하는 자리이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올해 스마트농업 전문가 양성 역량강화를 실시(29회)하였으며 중앙경진에 참가 개인부분에서 마정우 스마트농업전문가가 『평창파프리카 선도농가 특징분석을 통한 이웃농가의 수확량, 수익 증대 방안』에 대한 내용으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 기관부분에서는 노희선 연구사가 『이젠, 농업도 데이터 플랫폼 시대다.』 라는 주제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 최종태 농업기술원 원장은 일자리 창출과 농업 분야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을 동시에 수행하는 『농업빅데이터 수집 및 인프라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게 협업해주신 농촌진흥청과 강원대학교 스마트 농축산 IoA 플랫폼 연구센터에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하였다.
농업상담소통
행정정보 공개 및 농업인 간의 소통을 위해
농업소식 소통 및 홍보의 창구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제목
『2020 빅데이터 분석·활용 중앙경진대회』 개인부분 최우수, 기관부분 장려상 수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0-12-21
조회수
476
첨부파일
2020-12-21_보도자료(2020_빅데이터_분석활용_경진대회_입상).hwp
(다운로드 수: 173)
내용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