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농업전문가 역량강화 전국교육 주최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스마트농업전문가 역량강화를 위하여 7월 15일(목)과 7월 16일(금) 양일 동안 「스마트농업전문가 역량강화 전국교육」를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주최한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은 디지털농업에 필요한 농업 빅데이터의 체계적 수집, 분석, 가공, 활용을 위하여 2018년부터 농촌진흥청, 전국 도농업기술원과 함께 『농업 빅데이터 수집 및 데이터 인프라 구축』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 이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교육을 준비하였으며, 농업현장의 전주기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100여명의 스마트농업전문가와 관련 연구원들이 온라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 강원도 주요 수출 작목인 파프리카 스마트온실 컨설팅 요령, 배추 생육예측 모델개발, 고랭지배추 무인기 영상기반 생육분석, 인공지능 활용 스마트팜 관리현황 및 미래비전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하였으며,
○ 강원대학교 장동철 박사,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문경환 박사, 국립농업과학원 나상일 박사, ㈜아이오크롭스 이혜란 연구원 등 전문가 분들의 강의로 진행된다.
○ 최근 관심이 커지고 있는 노지스마트팜에 적용할 수 있는 최신 연구결과와 스마트온실 농업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농가현장컨설팅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들이다.
○ 최종태 농업기술원장은 ‘이번 교육이 스마트농업전문가들의 역량강화에 유익한 시간이 되길바라며, 미래 디지털농업을 준비하기 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