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이미지

농업상담소통

행정정보 공개 및 농업인 간의 소통을 위해
농업소식 소통 및 홍보의 창구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본문 시작
제목
강원농기원, 수확량 많은 신품종 콩 개발
작성자
강원도농업기술원
등록일
2022-02-21
조회수
224
내용

강원농기원, 수확량 많은 신품종 콩 개발
 = 신품종‘대왕2호’두부 가공적성 품평회 =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은 2. 22.(화) 강원도에서 자체 육성한 신품종 콩「대왕2호」의 두부 가공적성 품평회를 개최한다. 


❍ 이번 품평회를 통해 두부 가공수율, 상품성, 시장성 등의 가공적성과 색택, 식미(질감, 고소함 등), 소비의향 등 관능 평가 및 소비자 선호도를 평가한다. 


❍ 이번에 품평회를 갖는 대왕2호 콩은 2020년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 육성, 등록된 품종으로 기존 농가들이 두부 및 장류용으로 많이 재배(65%)하고 있는 대원콩(농촌진흥청 개발품종)보다 크기가 크고 색택이 밝을 뿐 아니라 수량도 많은(대원콩 대배 7%↑) 장점을 가지고 있고 고랭지를 제외한 도내 전 지역에서 재배가 가능하다. 


❍ 또한 쓰러짐, 탈립(꼬투리 터짐)에 강해 기계 수확이 용이하여 경영비 절감이 기대되며, 또한 재배 안정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 강원도농업기술원에서는 올해 시범적으로 영월, 홍천, 춘천을 중심으로 원료곡 특산단지 조성(50ha)을 조성하고, 종자보급 및 지역가공업체와 연계 산업화 기반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 최종태 농업기술원장은“신품종이 농가소득과 연계되도록 객관적 우수성을 확보하고, 대량수요처 확보, 가공업체 연계 등 유통체계를 지원하여 지역특화 품목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2022-02-21 강원농기원, 수확량 많은 신품종 콩 개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