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이미지

농업상담소통

행정정보 공개 및 농업인 간의 소통을 위해
농업소식 소통 및 홍보의 창구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본문 시작
제목
한국4-H본부 제26․27대 임원 이․취임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4-03-28
조회수
133
내용

한국4-H본부 제26․27대 임원 이․취임식

 ❙ 제27대 전병설 한국4-H 회장 취임, 제26대 홍순민 회장 이임 

 ❙ 한국4-H본부 역사상 최초의 강원도 출신 회장 

 ❙ 4-H본부의 혁신과 청소년, 청년농업인의 꿈이 열매 맺는 본부 구상


 한국4-H본부 제26․27대 임원 이․취임식이 28일 서울 강동구 한국4-H회관에서 열렸다. 27대 회장으로 취임하는 전병설 회장은 평창 출신으로 강원도에서는 최초로 당선되어 앞으로 3년간 한국4-H활동 주관단체를 이끌게 됐다.


 


신임 임원은 전병설 회장, 김명훈, 하태철, 홍길수 부회장, 이순희, 주승균 감사다.


 


행사에는 서효원 농촌진흥청 차장, 정현출 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탁명구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책보좌관, 임상현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장, 노만호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회장, 강현옥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회장, 최흥식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회장, 이숙원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 회장, 이재윤 한국종축개량협회 회장, 김안석 한국새농민중앙회 회장, 이동근 농협중앙회 상무 등 이 참석하였다.


 


김진태 강원특별자치도지사는 영상축사에서 “제26대 홍순민 회장의 그간에 노고에 대한 감사 인사와 더불어 강원도 최초이자 압도적 지지로 당선되신 한국4-H본부 전병설 회장 취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 우리 농업과 지역의 인재양성을 통해 활력 넘치는 농촌, 나아가 대한민국의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데 앞장서 주시기를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전병설 회장은 “지난 3년간 4-H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전임 회장단고 임원들에게 감사하다”며 “한국4-H본부의 혁신과 지역4-H활성화, 청소년 및 청년농업인의 꿈이 열매를 맺는 4-H본부를 만들겠다고 “고 밝혔다.


 


이․취임식은 기념영상 시청, 이임 임원 공로패 수여, 본부기 및 의사봉 인계, 취임사 및 축사, 축하 떡 컷팅 등으로 진행됐다.

2024-03-28 보도자료(한국4-H본부 중앙회장 이취임식)(최종).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