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양상추 소비자 구매특성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05-13
조회수
264
연도
2020
담당자
노희선
구분
영농정보
첨부파일
2020yn0307.pdf
(다운로드 수: 181)
내용
양상추 소비자 구매특성
○ 배경 및 필요성
◦ 양상추에 대한 구체적인 소비자 구매특성 정보 제공
○ 정보 내용
◦ 적용대상: 양상추 재배농가, 관련 연구사, 지도사 등
◦ 분석자료: 농촌진흥청 소비자패널 가계부 자료(’10∼’19)
- 누적패널수 11,661명, 구매자수 5,484명, 구매건수 16,459건
◦ 10년간 평균 가구당 구입액 2,711원, 구입가구비율 47%, 1회당 구입액 1,913원, 가구당 연간 구입빈도 1.4회
◦ 소비 다소 감소 추세, 소득 4분위에서 많이 구입
◦ 구입 시 고려하는 요인은 신선도, 국내산, 가격 순이며, 샐러드로 많이 이용하고 있음
○ 양상추 구매특성 변화
○ 파급효과
◦ 양상추의 강원도 재배현황과 소비정보가 연계된 분석자료 제공으로 농업 R&D 및 농가 의사결정 지원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