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잎새버섯 가공품 소비자평가 결과 및 마케팅 전략
작성자
강원도농업기술원
등록일
2022-07-20
조회수
250
연도
2021
담당자
안용진
구분
영농활용
첨부파일
2021yn0215.pdf
(다운로드 수: 185)
내용
■ 배경 및 필요성
◦ 잎새버섯 가공품의 소비자패널 대상 시장성평가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품종개발, 시장정보 수집 및 대응, 신품종 소개 및 홍보, 시식이벤트 등으로 신품종의 안정적인 시장정착 유도
■ 정보 내용
평가결과
- 특유의 향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기능성 성분에는 높은 만족
- 건강기능식품으로 상품화를 위해 보완이 필요하다는 평가
- 잎새버섯 100%인 “잎새정”이 가격이나 기능성 면에서 가장 효과적이라는 의견
마케팅전략
- “잎새정”을 얼마나 그리고 얼마만큼 먹어야 효능을 볼 수 있는 지에 대한 정보 제공 필요
- 포장상자에 잎새버섯 이미지나 의미하는 문구를 넣고, 병 겉면에도 표시해 주는 것이 정보를 편하게 접근할 수 있음
- 비닐로 랩핑되어 있는 병이 그렇지 않은 것보다 안심감을 주므로 비닐 랩핑 병이 유리함
- 알약 형태가 더 용이하고, 제품 성격상 스틱형은 맞지 않으므로 알약 형태 제품이 유리함
- 잎새버섯과 그 기능성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는 소비자가 대부분이었지만, 기능성에 대한 인식 이후 관심도와 구매 의욕이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기에 향후 효능을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전략이 필요함
■ 파급효과
◦ 잎새버섯 가공품의 마케팅 방향 제시로 신제품의 시장경쟁력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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