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새싹보리 가공품 소비자평가 결과 및 마케팅 전략
작성자
강원도농업기술원
등록일
2022-07-20
조회수
402
연도
2021
담당자
안용진
구분
영농활용
첨부파일
2021yn0210.pdf
(다운로드 수: 152)
내용
■ 배경 및 필요성
◦ 새싹보리 가공품의 소비자패널 대상 시장성평가를 통해 소비자 의견을 반영한 품종개발, 시장정보 수집 및 대응, 신품종 소개 및 홍보, 시식이벤트 등으로 신품종의 안정적인 시장정착 유도
■ 정보 내용
평가결과
- “새싹보리 분말”
․ 새싹보리 분말은 쓴맛이 강하고 향이 좋지 않아 먹기가 힘들다고 하였지만, 색상이 누룽지 색깔과 비슷하고 고소한 맛이 난다고 하였음
․ 새싹보리 분말은 색상이 누런색으로 불호감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뿌리까지 가공한 건강에 좋은 제품이라는 안내 필요
- “새싹보리 라떼”
․ 새싹보리 라떼는 단맛만 나는 녹차 라떼보다 건강한 느낌이며, 많이 달지 않아서 좋다고 하였음
․ 새싹보리 라떼는 건강식품이라는 취지에 맞게 감미료를 유기농 설탕으로 첨가하면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을 것임
마케팅전략
- 제품에 먹는 방법, 활용방법 등을 담은 레시피를 포함시키고, 계량스푼을 넣어 주면 소비자들이 접근하기 쉬울 것임
- 제품구매 시 리플렛을 제공하여 다양한 새싹보리 활용방법을 안내함 (예: 새싹보리워터, 새싹보리밥, 새싹보리면요리 등)
■ 파급효과
◦ 새싹보리 가공품의 마케팅 방향 제시로 신제품의 시장경쟁력 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