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소득 전국 1등 도, 조기실현을 위한」강원도농업기술원 · 농협강원지역본부 업무협약(MOU) 체결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박흥규)은 6. 26.(금)에 농업기술원에서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조완규)와 농업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여 농가소득 전국 1등 도 조기실현과 강원농업발전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 그동안, 강원도농업기술원은 지역특성에 적합한 농작물 발굴 및 개발된 시범요인을 기술보급사업에 반영하여 우수기술이 영농현장에 신속하게 접목토록 하여 왔으며,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개별 시범사업농가의 판매 · 유통을 지원하여, 사업추진 당해년도부터 가시적 성과로 도출될 수 있도록 농산물 유통분야의 전문기관인 강원농협지역본부의 “연합사업단”과 연계하는 첫 단추를 꽤었다.
○ 이날, 체결된 협약사항은
첫째, 강원도 농산물 기술보급 우수시범사업장과 유통 · 마케팅을 연계하고,
② 각종 교육 및 세미나, 워크숍의 공동추진,
③ 강원농산물 기술보급 사업과 연합사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정보공유와,
④ 강원도 농산물 유통·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협력,
⑤ 기타 농가 소득을 위한 농산물 생산 · 유통에 관한 업무 등을 추진하기 위해 실무협의팀을 구성 · 현안 해결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이번, 농업기술원과 강원농협 간의 업무협약은 농가소득 전국 1등 도 조기실현의 초석을 다짐은 물론, 농업분야 전문기관으로서의 강원농업발전을 한걸음 앞당길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