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메뉴이미지

농업상담소통

행정정보 공개 및 농업인 간의 소통을 위해
농업소식 소통 및 홍보의 창구를 제공합니다.

보도자료

알림마당

본문 시작
제목
도농업기술원「몽골 튜브도」에 강원농업기술 전파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8-04-10
조회수
663
내용

도농업기술원「몽골 튜브도」에 강원농업기술 전파 

= 4.9일부터 20일 까지 2주간 초청연수 =

 

○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김태석)에서는 2018년 4월9일부터 4월20일까지 2주간,「몽골 튜브도」농업공무원 및 농업인 8명을 대상으로 채소재배기술 전수를 위한 초청연수를 실시한다고 하였다.

○“강원도”와 “몽골 튜브도”는 1999년 농업교류사업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몽골의 자립영농을 위한 선진기술 전수를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농업기술원에서는 2004년부터 몽골의 3개 지역에「강원도농업타운」 13.5㏊를 조성하여 몽골 농업인에게 현장실습 및 이론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강원도농업타운」은 몽골에서 가장 선진화된 실습농장으로서 소재하고 있는 튜브도(중앙도) 뿐만 아니라 몽골 정부에서도 관심을 가지고 교육 등 협력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 그러나, 몽골의 현지교육 여건은 발전하고 있는 첨단기술을 이해시키기위해선 한계가 있었다. 따라서 도 농업기술원에서는 튜브도에서 선발된 우수농업인 8명을 추천받아 초청연수를 실시하게 되었다.

○ 선발된 연수생을 대상으로 시설채소 등 작물재배에 관하여 실습을 중심으로 진행될 교육프로그램안에는 토마토, 오이 등 선진농가 견학을 통하여 현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재배기술을 직접 체험할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 초청연수의 연수단장인 튜브도 바양찬드만군 농업공무원 처거씨(50세)는 ‘이번 연수를 통하여 강원도의 작물재배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몽골에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 한편 지난 3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몽골 각도의 농업담당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강원도의 농업기술을 소개하여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 강원도농업기술원 방순배 원예연구과장은 이러한 사업을 통하여 강원도의 선진기술과 몽골의 지속가능한 농법의 접목으로 자립영농기반을 확립함은 물론, 우리나라 종묘 수출 및 농산업의 대몽골 진출에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문의] 강원도농업기술원 원예연구과 전신재 033-248-6062

2018-04-09_몽골_튜브도에__강원농업기술_전파.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