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강소농 생산품 판촉 지원
〇 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최종태)에서는 11월 24일(수)부터 27일(토)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2021년 제7회 강소농대전’에 참여한다.
〇 강소농대전은 2015년부터 매년 농촌진흥청에서 주최·주관하여 각 지역별로 강소농 홍보관을 운영하여 소비자와의 만남을 통해 강소농의 역량을 강화 시킬 수 있는 전시회이다.
〇 올해 강소농대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변화된 소비·유통시장에 농업인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자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추진된다.
〇 이번 강소농대전에서 강원도는 온·오프라인 전시·판매, 컨비니 온라인 기획전, 네이버쇼핑 라이브, 강소농 토크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〇 강원도에서는 16시군 40팀의 강소농이 참여하여 서울 강남구에 소재한 코엑스 B홀에서 강소농 생산품을 전시·판매하고, 코엑스 푸드위크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전시를 한다.
〇 온라인 기획전은 컨비니 플랫폼을 통해 볼 수 있으며, 네이버쇼핑 라이브는 영월 꽃마실농원의 김인숙 대표가 참여하게 된다. 김인숙 대표는 11월 25일 오후 3시 한국전시산업진흥회 라이브 방송에서만 꽃차 단품 1,000원, 선물 세트 5,000원 할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〇 강소농 토크쇼에 참여하는 초록달코미네 김경희 대표는 2021년 강소농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아 행사 당일 시상식에서 청장상과 시상금 70만원을 받게 될 예정이다.
〇 강원도농업기술원 문명선 기술보급과장은 “이번 온·오프라인 병행 강소농대전을 통해 변화된 소비시장에 강소농들이 잘 적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또한 강원도의 우수한 강소농 생산품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판로로 소개되어 판매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