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고교와 함께하는 여름방학 과학경영캠프 호평
❙ 봉평고등학교 1학년 학생대상 캠프(8.5.~8.8. 4일) 운영
❙ 과학 교과의 이론 및 실습을 통한 이해로 진로탐색의 계기 마련
강원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 산채연구소(소장 고재영)은 8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평창군 소재 봉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과학경영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평창군 봉평면에 위치한 산채연구소는 지난 2020년부터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농업 및 식물생명공학 분야 진로 체험을 위한 '여름방학 과학경영캠프'를 진행해 오고 있다.
'여름방학 과학경영캠프'는 농촌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부족한 상황에서, 농업 및 식물생명공학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해 왔다.
이번 캠프에서는 학생들이 취나물, 두릅, 눈개승마 등 다양한 토종 자원식물에 대해 학습하고, 미생물 시험, 조직배양 및 광합성 측정 등 다양한 이론 강의와 실습으로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은 “평소 식물에 대한 관심이 많았지만 진로를 정하는 것이 막막했는데, 이번 과학경영캠프를 통해 우리 지역의 다양한 식물과 식물생명공학 분야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면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밝혔다.
고재영 산채연구소장은 "식물생명공학 분야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과학경영캠프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캠프가 미래 농업을 이끌 청소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진로 체험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